생각보다 많은 보호자님이 강아지화장 후 유골함을 집에 보관하고 싶어 하십니다. 많은 분 들 중에 그런 이유를 들어보니 안타깝게도 마음의 준비가 안되었거나 차마 떠나보내지 못하시는 분이 의외로 많았습니다.
그러한 분들께 보관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유골함은 여러가지 기능적으로 상품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강아지장례 시 강아지화장 진행 후에 보관이나 처리를 하게 되는데 강아지화장 후 보관방법 중 집에 보관하는 기능성유골함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강아지화장 후 강아지유골함의 선택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집에 보관하는 경우 2) 납골당에 보관하는 경우 3) 단독 주택을 소유한 보호자 경우 앞마당에 매장하는 경우 4) 자연으로 돌려 보내는 산골을 하시는 경우 5) 강아지본스톤 또는 고양이본스톤 성형으로 하시는 경우입니다.
그 중 집보관이난 납골당보관의 경우 기능성 유골함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그 이유는 1) 강아지화장 후 뼈속에 남아있는 미네랄성분이 습기와 만나면 곰팡이와 부패, 나아가 벌레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을 피하려면 습기를 완전 차단해야 하는 그 유골함이 기능성 유골함입니다. 기능성 유골함의 구조는 A) 단지 B) 겉 뚜껑 C) 속 뚜껑 D) 유골함 C-a) 속 뚜껑 안쪽이며 습기 방지를 위한 실리콘 접착면입니다.
위 그림의 C가 속 뚜껑이며 보시다시피 안쪽에 실리콘 접착제가 있어 습기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보호자께서 #강아지장례 진행 시 #강아지화장 후에 빈레 보관하시거나 납골당에 보관하시려면 장례상담 시 기능성 유골함을 안내 받으시길 권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