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사망은 어린자녀와 심약한 여성보호자에게는 충격 그 차체입니다. 슬픔은 누구에게나 똑같습니다. 그러나 가족 간에도 그 슬픔의 색깔과 무게는 각기 다른 색이며 무게 또한 다르다는 것을 항상 느낍니다.
[어린자녀와 심약한 여성보호자를 위한 의식] 강아지사망 & 강아지화장 시 다음을 생각해 봐 주세요.
1. 세상을 떠난 아이에게 포근한 방석이나 예쁜 타올을 깔고 그ㅡ 위에 패드를 깔아 편안하게 놓아 주세요.
2. 추억이 있는 사진이나 촛불을 켜 주위를 꾸며 분위기를 이별의식의 환경으로 꾸며 주세요.(어린자녀의 경우 슬픔지만 가치를 느끼게 해 줍니다.)
3. 종교가 없더라도 반려동물을 위한 기도를 해 주세요. ♥ 입양부터 현재에 이르기 까지의 아름다운 추억과 사실들을 고유하도록 말로써 기도해 주세요.
4. 가족 간 서로 미안함과 고마움을 동시에 말할 시간을 가져주세요.(미안함의 죄책감 감소를 위해서라도 고마움까지 말하도록 해 주세요)
5. 강아지장례 후 유골을 어떻게 할 것인지 진지하게 의견을 나누어 주세요. (정체성에 혼란이 없도록 결정에 대한 이유를 이야기해 주세요)
6. 강아지화장을 위해 강아지화장식을 진행할 때 고귀한 생명에 대한 가치를 위해 예의를 갖추어 애도하도록 해 주세요.
이상의 의식절차를 행사한다면 마음이 평온해 지고 의식과정에서 살아있음과 죽음에 대한 선을 나름대로 정의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또한 무엇이 아름다운 것 인지와 고귀한 것에 대한 감사함을 소유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러한 의례 과정은 우울증세로 전이되는 것을 최소화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