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숨을 거두는 시간은 밤낮을 가리지 않지만, 많은 반려동물 장례식장은 저녁시간까지 운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이가 떠났을 때에 아이와 마지막 인사를 나누는 것도 의미있는 행동이라 길게 인사 나누고, 아침에 장례식장이 오픈하면 이동하는 보호자님들도 많지만, 당장 아침에 출근 등 일정이 있고, 심리적으로 아이를 그대로 두는게 힘든 분들도 계시기 때문에 24시 장례식장을 찾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오늘은 새벽에 아이가 떠났을 경우 보호자님이 고려해야할 사항들과 생각보다 많이 없는 24시 반려동물 장례식장 정보에 대해 전달드리고자 합니다. 
24시 반려동물 장례식장
저희 장례식장은 24시간 운영해 보호자님이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원하시는 시간에 바로 아이의 장례와 화장을 치룰 수 있도록 항시 대기하고 있습니다. 인천 전지역, 서울 서남부(구로, 양천, 금천구 등), 경기 서남부(시흥, 부천, 안양 등)지역에서 가까운 반려동물 장례식장이며, 도심에는 장례/화장터 허가가 나지 않기 때문에 서울 중심부에 계신 보호자님들도 저희 화장터로 많이 오십니다.
이용 방법
시간을 예약해주세요. 장례식장은 품격있고 조용한 분위기 유지를 위해 시간 예약제로 운영됩니다.
추모 의식
별도 추모 공간에서 아이와 마지막 인사를 나누십니다.

개별 화장
추모가 끝난 후 아이의 화장을 시작합니다. 5kg 내외 기준으로 40-50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화장 과정은 100%참관이 가능하며, 당연 개별로 아이를 위한 화장을 진행합니다. 
유골수습 및 전달
화장이 끝난 후 유골을 수습해 유골함에 담아 보호자님께 전달드립니다. 
장례비용 및 유의사항
- 5kg미만 기준 화장 비용은 20만원이며, '이용방법'에서 안내드린 모든 절차가 포함된 금액입니다. - 수의, 관, 꽃장식 등 별도 장례용품을 사용하실 경우 비용이 추가되며, 보호자님의 선택 사항이십니다. 
만약 자차로 이동이 어려우신 상황이라면?
장례식장은 도심 외곽에 있어 자차없이 사실상 이동이 어렵습니다. 이럴 때는 새벽 택시를 이용해 이동하시거나 아침까지 기다리셨다가 픽업서비스를 이용하셔야 하는데요.
먼저 택시를 이용하실 경우 아이를 데리고 타도 될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평소 이용하시던 캐리어나 몸에 맞는 종이박스에 아이를 눕혀 몸이 흔들리지 않도록 담요로 채워주시면 별다른 문제 없이 택시로도 운구가 가능합니다.
만약 택시를 이용해 바로 이동이 어려우시다면, 아침 시간에 맞춰 최대한 이른 시간에 운구 기사를 배정해 댁으로 모시러 갑니다. 전화는 24시간 받기 때문에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편하게 연락주세요.
--------
만약 시간적인 여유가 있으시다면 굳이 새벽에 급하게 움직이지 않으셔도 됩니다. 아이 몸에 아이스 팩을 수건과 함께 대주시면 아이의 체온을 낮춰 부패속도를 늦출 수 있습니다. 그 외 도움이 필요하신 상황에 대해 맞춤 장례를 지원 하고 있으니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전화 상담 부탁드립니다. |